top of page

드라이브텍, 물류용 자율주행 로봇 페브(FAEV)로 2022 로보월드 어워드 수상

드라이브텍이 물류용 자율주행 전기차량 로봇 페브(FAEV)로 2022 로보월드 어워드(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하고 특별관에 초청 전시되었다. 

친환경 물류 로봇의 핵심구동부품 및 주행시스템을 개발하는 드라이브텍은 유망 로봇기업의 제품을 시연하고 IR피칭을 지원하는 ‘유망 로봇 IR 특별관’에 초청되어 전시를 진행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2 로보월드 어워드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드라이브텍, KES 2022서 자율주행로봇 ‘페브(FAEV-R)’ 공개... “실외 주행 및 사람과 협업 수송 실현!”

드라이브텍㈜(대표 최윤용)은 지난 10월 4일(화)부터 7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KES 2022(제53회 한국전자전)'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율주행로봇의 신제품 ‘페브(FAEV-R)’를 소개했다. 드라이브텍 측은 “FAEV-R은 기존 고정용 로봇 및 AGV로봇의 작업공간의 제약성 및 사람과 협업 부재로 인한 제조·물류 현장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비대면 및 친환경, 스마트 작업 현장, 탄소중립, 산업재해 저감을 실현하는 로봇”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기술보호 유공자 표창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중소기업·연구(협력)기관·기술인력 등 기술혁신 유공자를 격려하고, 기술혁신 의지를 다지기 위해 해마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기술보호 부문 수상자를 살펴보면 대통령표창은 △최윤용 드라이브텍 대표가 수상했으며, 국무총리 표창은 △강근원 내친바스 대표가 수상했다.

EV 엑스포’에서 만난 친환경 모빌리티의 미래

2016년 법인을 설립한 ‘드라이브텍’은 농어촌과 물류 공장 내에서 사용하는 ‘EV 미니트럭’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주로 EV 파워트레인 개발에 주력한다는 설명이다.

bottom of page